2019년 8월 16일 금요일

수원 블루윙스 - 수원시 승격 70주년 유니폼

지난 8월 10일에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는 K리그 클래식, 이른바 K1리그 경기로서 수원과 인천의 경기가 있었습니다.

근데 이날은 좀 특별한 유니폼을 수원 블루윙즈 선수들이 입고 뛰었는데요... 그건 수원시 승격 70주년 기념 유니폼이었습니다. 1949년 수원시가 시로 승격한지 70주년이 되는 걸 기념하여 현재 많은 행사들이 진행중인데, (알고보니 그 해에 많은 도시들이 시로 승격해서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행사들이 많더군요) 수원을 연고로 한 수원 블루윙즈에서도 그 취지에 동참하여 기념 유니폼을 입고, 또 판매하고.. 그리고 수원시민에게는 선착순으로 경기 입장료 할인 및 스카프를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요즘 수원 시민으로서의 뭔가를 좀 해보려고 이것저것 시도 중인 주인장도 이 행사 소식을 듣고 겸사겸사 경기도 보러 가고 또 간 김에 유니폼도 하나 기념으로 구입했습니다.

수원 블루윙즈 팟캐스트의 진행자 중 한 분이 선수들이 입기에는.... 이라고 하셨는데, 사실 수원 블루윙스 공식 유니폼 제공업체인 F 업체가 아닌 다른 곳에서 만들어서 정규 유니폼하고의 Quality 차이는 어쩔 수 없어 보이지만, 긴급하게 다량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었다고도 하는데... 그래도 기념으로 하나... 아직 좋아하는 선수도 없어서 마킹하기도 그렇고 해서 오히려 이렇게 기념 유니폼으로 사서 DP용으로 가지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 들었던지라 그냥 경기 당일 구매를 했네요. (10일 당일 현장 판매는 다 나가고 이제 선주문 받아서 한 2달 후에 배송된다고 하는데... 그 땐 좀 품질이 나아졌으면 합니다..... 음 그럼 또 주문 안 하는 난 억울해야 하는 건가...?)

말이.. 아니 글이 길었는데, 실제 구입한 유니폼 사진을 올리면서 글을 마무리하려 합니다. 혹시나... (축구 블로그도 아니니 오실 분이 거의 없겠지만) 검색하다 얻어 걸려 오시는 분에게 도움이 될까 해서 쓰는 글..... 이었음 하고 지름신 온 거 자랑하는 글이니 감안해서 아래 사진들을 봐주세요. ㅎㅎㅎㅎㅎ



유니폼 앞면. 자세히 보면 70년전 수원시 지도가 보임



유니폼 뒷면 상단, Home of Football이 쓰여져 있음

유니폼 뒷면, 현재의 수원시 지도가 그려져 있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

2024 시즌 #3 - 안산 원정

수원 팬들이 엄청 온다고, 원래의 원정석 구역이 아닌 골대 뒤 구역 전체를 오픈해주면서, 5천명 이상의 원정 팬이 오게 된... 실제 경기 관람객이 8,264명인데.... 원정버스를 타고 부푼 기대감에 이동을 했는데... 그런데, 비지정석이다 보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