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7일 화요일

[후보이야기 075]300승 감사합니다.

300승이다... MLB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언제까지나 Tomahawk를 가슴에 달고 살 것 같았던 Tom Glavine이 Mets Uniform으로 300승을 드디어 달성했습니다. 지난 번 Brewers 전에 2대1 승리 상황에서 내려갔지만, X 같은 Mets Bullpen 진 덕에 No Decision이 되고, Chris(Tom의 부인)가 울먹거리던 모습 보고 울화통이 터져 죽을 거 같았는데...

지난 7월 31일 첫번째 300승 도전이었던 Brewers전, Dugout에서...

오늘도 자신이 직접 Team의 첫 타점(승리타점임)을 올리면서 5:1의 상황까지 호투한 뒤에 상대 Team인 Chicago Cubs의 Home Fan들로부터 기립박수를 받으며 내려가서 '오늘은 드디어!'라고 생각했는데..


이놈의 Bullpen 진들이 또 2실점하면서 불안불안하게 만들어서, 일요일 저녁에 맥주 3병을 이미 비운 주인장은 완전 꼭지가 돌아버렸었다. 다행히 타선이 다시 득점을 올려서 7:3으로 점수 차가 벌어지면서 여유를 찾았는데... 결국 그대로 경기가 끝나고 드디어 MLB 역사상 23번째, 좌완투수로는 5번째, 그리고 현역 투수로는 3번째로 300승을 달성했다.

Wrigley Field 전광판에 나온 300승 축하 Message.

경기가 끝나고 관중들의 기립박수 속에서 가족들과 지인들(가족들과 이전 Braves 시절 친한 Staff 포함 30명이 초청되어 경기를 관람했더군요. 특히나 Warren Spahn의 열렬한 Fan이라는 아버지가 무지 좋아하더군요)과 그 기쁨을 나눴는데, TV로 보던 주인장도 가슴이 뭉클해서는 어느샌가 (TV 보는 주제에) 일어나서 기립박수를 계속 치고 있더군요.




Tom Glavine에 관해서만 벌써 4번째 글이네요. 3인방이었던 Smoltz나 Maddux보다도 그에게 더 호감이 가고 그래서 더 아쉬운 건 아마 Draft부터 해서 평생 Braves로만 지내왔고 그러리라 믿었던 그가 Team 사정 상 다른 Team에서 300승을 하고 또 은퇴를 하게 되어서가 아닐까 싶네요. (뭐, 절친한 친구인 Smoltz에게는 중계진이 경기 중에 전화를 걸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더군요.) 

현지에서는 Randy Johnson의 나이(44세)와 현재 건강 상태(등 부상)등을 고려할 때 14승 밖에 안 남았지만, 힘들지 않겠냐며, Bullpen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완투형 투수가 거의 없어지고, 5인 선발체제가 공고해진 현재의 MLB에선 300승은 우리 시대에선 더 이상 볼 수 없게 될 또 하나의 '공룡'과도 같은 존재가 되지 않겠냐며, 그의 300승에 더욱 더 큰 의미를 두더군요. 

Smoltz 형님 경기도 봤고, C. Jones 경기도 봤으니 ATL에 갔을 때는 꼭 Tom Glavine이 선발로 나와서 그 경기를 볼 수 있었음 합니다. 그의 은퇴 전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그의 투구를 직접 보게 되는 걸지도 모르니까요. (그 때는 꼭 Camcorder를 장만해서 동영상을... 이라는 무지막지한....) 

어쨌거나 300승, 무지하게 축하하며, 이겼던 경기 300번 뿐만 아니라 지난 87년 ML Debut 후 694 경기(PS 35경기 포함)에서 늘 한결같던 당신의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것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Warren Sphan의 계보를 잇는 영원한 Braves Lefty Ace, Tom Glavine

댓글 없음:

댓글 쓰기

2024 시즌 #3 - 안산 원정

수원 팬들이 엄청 온다고, 원래의 원정석 구역이 아닌 골대 뒤 구역 전체를 오픈해주면서, 5천명 이상의 원정 팬이 오게 된... 실제 경기 관람객이 8,264명인데.... 원정버스를 타고 부푼 기대감에 이동을 했는데... 그런데, 비지정석이다 보니, ...